소방학 / / 2023. 9. 14. 20:03

화재 현장 부상자 이송

반응형

부상자 이송

 

부상을 입지 않은 피해자나 경상 상태인 피해자는 안전한 곳으로 걸어갈 때 도움이 필요할 수 있으며, 걷는 것이 아마도 모든 수송 방법 중에서 가장 힘들지 않을 것입니다. 사용 가능한 도움의 양과 피해자의 크기 및 상태에 따라 한 명 또는 두 명의 구조자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부상을 입은 피해자는 치료가 제공되기 전에 이동해서는 안 됩니다. 피해자나 구조자에게 즉각적인 위험이 없는 한 피해자를 절대로 위험 지역을 통과시켜서는 안 됩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긴급 이동이 필요합니다.


- 즉각적인 지역에 화재가 있거나 화재의 위험이 있는 경우
- 폭발물 또는 기타 위험 물질이 관련된 경우
- 사고 현장을 보호할 수 없는 경우
- 즉각적인 생명 구조가 필요한 다른 피해자에게 접근할 수 없는 경우
- 피해자가 심정지 상태이며 구조자가 심폐 소생술 (CPR)을 실시할 수 있도록 피해자를 다른 지역 (예 : 단단한 표면)으로 옮겨야 하는 경우

 

피해자를 신속하게 이동시키는 데 있어서 주요 위험은 척수 손상을 악화시킬 가능성입니다. 그러나 극단적인 긴급 상황에서는 가능한 척수 손상이 목숨을 보존하는 목표에 대비하여 부차적이 됩니다.
긴급 이동이 필요한 경우 피해자를 몸의 긴 축 방향으로 당겨야 합니다. 피해자를 절단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피해자가 바닥에 있다면 피해자의 옷을 목이나 어깨 부분에서 당기세요. 피해자를 담요 위로 당겨서 담아 끄는 것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성인을 들거나 나르려고 할 때 항상 두 명 이상의 구조자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한 명의 구조자는 작은 어린이를 안전하게 나를 수 있지만 큰 성인을 안전하게 들거나 나르려면 두 명, 세 명 또는 네 명의 구조자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의식을 잃은 피해자를 들 때는 항상 더 어렵습니다. 그 사람은 어떤 방식으로도 도움을 제공할 수 없으며 이완된 몸은 "무게"가 됩니다. 의식을 잃은 피해자의 경우 머리와 목을 지지하고 안정시키는 것이 추가적인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경험이 부족한 사람들이 피해자를 올바르게 들고 나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들의 노력은 조화롭지 않을 수 있으며 피해자에게 추가적인 손상을 일으키지 않도록 하기 위해 밀접한 감독이 필요합니다. 피해자를 나르는 데 도움을 주는 구조자는 균형을 잃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들은 팀으로 들고 올바른 기술로 나르도록 해야 피해자를 불필요하게 흔들지 않습니다.
올바르게 들거나 나르지 않는 것은 구조자에게 부상을 입히는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구조자는 항상 등을 곧게 유지하고 다리로 들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피해자가 짧은 거리로 이동할 때 골절의 고정이 불가능한 경우 다른 구조자들이 피해자를 이동시키는 동안 한 명의 구조자는 부상 부위의 무게를 지원해야 합니다. 피해자를 빠르게 이동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나르기와 끄기 방법이 있으며, 이러한 방법은 다음 섹션에서 설명됩니다.

 

경사로 끌기
이 드래그는 경사로나 경사로를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데 한 명의 구조자가 사용할 수 있으며 의식을 잃은 피해자를 옮기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담요 끌기
한 명의 구조자가 담요, 양탄자 또는 시트를 사용하여 이 드래그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웹빙 끌기
한 명의 구조자가 25mm 웹빙 루프를 사용하여 이 드래그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의자 들기/나르기
이 들기/나르기는 의식 있는 피해자나 의식이 없는 피해자 모두에게 사용할 수 있으며 두 명의 구조자가 수행합니다.

세 명의 구조자 들기/나르기
많은 피해자는 누운 상태에서 더 편안하며, 이 들기/나르기는 누운 피해자를 올리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세 명의 구조자 들기/나르기는 피해자를 침대에서 가네이로 옮길 때 자주 사용되며, 피해자가 협소한 공간에 있는 경우에 특히 유용합니다.

백보드로 부상자 옮기기

때로는 구조자가 피해자를 제거하는 데 어떤 종류의 손상자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표준 구급차 코트, 군용 손상자, 삽 모양의 들것, 바구니 모양의 손상자 및 긴 바닥 판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손상자가 있습니다. 긴 바닥 판은 소방 서비스 인원에 의해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손상자 중 하나입니다. 이 섹션에서는 피해자를 긴 바닥 판으로 옮기는 올바른 기술을 강조합니다. 들것 및 바구니 손상자로 사람을 옮길 때도 유사한 기술을 사용해야 합니다.

척수 손상 의심되는 피해자를 긴 바닥 판에 고정시키려면 네 명의 구조자가 필요합니다. 한 명의 구조자는 과정 전체에서 직선 상태를 유지하고, 실제로 피해자를 바닥 판으로 옮기기 위해 세 명의 구조자가 필요합니다. 척수 손상 의심자는 척수 열을 부담하거나 비틀리지 않도록 하는 방법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직선 상태를 유지하고 척수 손상 의심자의 머리와 몸이 하나로 움직이도록 지원하는 구조자가 다른 구조자들을 지도해야 합니다. 현장에서 피해자와 구조자에게 생명을 위협하는 위험이 있거나 피해자가 경추 손상이 의심되지 않고 이동만 필요한 경우, 이 프로세스는 직선 상태를 유지하는 구조자 하나와 피해자를 이동하는 구조자 하나로 수행될 수 있습니다.

사지 들기/나르기
사지 들기/나르기는 의식 있는 피해자나 의식이 없는 피해자 양쪽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두 명의 구조자가 필요합니다.

의자 들기/나르기
의자 들기/나르기는 의식 있는 피해자나 의식이 없는 피해자 양쪽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의자가 튼튼한지 확인하십시오. 접이식 의자를 사용하여 이 들기를 시도하지 마십시오.
사지 들기/나르기는 의식 있는 피해자나 의식이 없는 피해자 양쪽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두 명의 구조자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