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구조
미국과 캐나다 대부분의 소방서에서 구조 사건은 차량 구조물입니다. 이러한 사건은 자동차, 오토바이, 트럭, 기차 또는 항공기가 서로 충돌하거나 자전거 탑승자, 보행자, 동물 또는 정지 물체와 충돌하는 결과입니다. 차량 안에 갇힌 피해자는 중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적절한 구조 절차는 추가 부상을 방지하고 피해자의 신속한 제거를 돕는 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구조 인원은 피해자에게 응급 의료 인력과 조화롭게 협력해야 합니다.
현장 상황 파악
현장 상황 파악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구조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현장 상황 파악은 초기 발송으로부터 시작되어 사건 전체에 걸쳐 지속됩니다. 현장 상황 파악은 최초 응급 차량이 사고 현장에 접근하는 즉시 시작됩니다. 현장을 주의 깊게 평가하는 시간을 들이는 것은 구조자의 부상을 방지하고 피해자에게 추가 부상을 방지하며 필요한 작업을 명확히 하고 필요한 자원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차량 사고 현장에 도착할 때, 책임을 맡은 당직자는 소방서의 SOP와 상황에 따라 차량을 위치시키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장비와 용품이 즉시 사용 가능한 거리에 위치시켜야 하지만 다른 현장 활동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너무 가까이 위치시키지 않아야 합니다.
최초 도착 엔진은 일반적으로 다가오는 교통으로부터 현장을 보호하기 위한 장애물 역할을 하도록 위치시킵니다. 콘, 표지판, 플레어 또는 다른 교통 통제 장치를 설치하여 운전자를 현장 주변으로 유도합니다. 상황과 소방서 SOP에 따라 헤드라이트와 비상 조명을 끄거나 켜 둘 필요가 있습니다. 미국 교통부(DOT)는 현장 조명에 헤드라이트가 필요하지 않을 때 다가오는 차량의 운전자를 안경이나 주의를 피하기 위해 헤드라이트를 끄는 것을 권장합니다.
가능한 경우 차량이나 차량이 차지한 차선 이외에 비상 차량 교통 차선을 하나 이상 닫아야 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길이나 고속도로를 한 방향 또는 양방향으로 완전히 통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경찰이 현장에 나온 후 교통 통제는 그들의 책임입니다. 디스패처로부터 사전 정보를 받았지만 소방인들은 현장에 도착할 때 몇 가지 미지의 상황을 직면하게 됩니다. 구조자는 현장에 접근하면서 다음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교통 위험은 무엇인가?
-어떤 유형의 통제 장치가 필요한가?
-몇 대의 차량이 참여하고 있으며 어떤 유형인가? 그 중 하이브리드 차량이나 대체 연료를 사용하는 차량이 있는가?
-차량이 어디에 어떻게 위치하고 있나요 - 모두 도로 위에 있는가?
-피해자는 몇 명이며 그들의 상태는 어떤가?
-화재가 있거나 화재 가능성이 있는가?
-위험한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가?
-물, 가스 또는 전기와 같은 유틸리티가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는가? 그렇다면 그것들은 피해자나 구조 인력에 위험을 초래하고 있는가?
-추가 자원이 필요한가?
구조 활동의 필요성 평가
현장에서는 어떤 조치를 취하기 전에 상황에 대해 더 철저한 평가를 수행해야 합니다. 인력은 각 차량 주변의 즉각적인 지역을 평가하고 전체 현장을 더 자세히 평가해야 합니다. 각 차량을 평가하는 구조자는 차량 내부나 주변의 피해자 수와 그들의 부상 정도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구조자는 또한 차량의 상태를 평가하고 필요한 구조 작업을 결정하고 존재할 수 있는 위험한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상적인 경우 사건에 참여한 각 차량을 평가할 구조자가 있어야 하지만 이것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구조자만 사용 가능하고 조사할 차량이 하나 이상인 경우 구조자는 각각을 별도로 점검하고 각 차량의 상황을 사건 지휘관에게 보고해야 합니다.
각 차량을 점검하는 동안 다른 구조자는 현장 주변의 전체 영역을 조사할 수 있도록 지정되어야 합니다. 이 사람은 다른 차량에 들어가 있지 않은 어떤 다른 차량, 차량에서 던져진 피해자, 구조물 또는 유틸리티에 손상이 있는지, 또는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다른 상황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응급 의료 처치나 그보다 고급 응급 의료 관리를 훈련받은 사람은 피해자 수와 그들의 부상 정도를 결정하고 환자분류를 실시하고 피해자의 갇힌 상황의 성격과 정도를 평가해야 합니다. 이 정보는 사건 지휘관이 사건을 안정화하기 위해 필요한 자원을 결정하고 피해자를 제거할 순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심각한 부상을 입은 피해자는 경미한 부상을 입은 피해자보다 우선적으로 처리되어야 합니다. 갇힌 피해자를 제거하려는 구조자들에게 작업 공간을 더 확보하기 위해 갇히지 않은 피해자는 먼저 제거되어야 합니다. 각 평가가 완료될 때마다 구조자는 발견 내용을 사건 지휘관에게 보고해야 합니다.
차량 안정화
현장 평가 이후에 다른 어떤 구조 활동이 시작되기 전에 구조자들은 차량을 안정화해야 합니다. 이것은 피해자에게 추가 부상을 방지하거나 구조자에게 부상을 입힐 가능성을 없애기 위해 중요합니다. 적절한 안정화는 차량과 도로 표면 또는 지면 사이의 주요 지점에서 지지를 제공하기 위해 벽돌 쌓기와 보강 장치를 사용하는 과정을 나타냅니다. 안정화의 주요 목표는 차량의 갑작스럽거나 예상치 못한 움직임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피해자의 부상을 심하게 악화시킬 수 있으며 구조자를 다칠 수 있습니다.
차량은 충돌 후 여러 가지 다른 위치에서 발견될 수 있습니다. 경험이 부족한 구조자는 때로는 뒤집힌 차량의 안정성을 테스트하려고 밀거나 당기려는 유혹에 빠질 수 있지만, 이 유혹을 무시해야 하며 잘못된 위치에서 가장 미약한 밀림이 차량을 움직일 수 있음을 훈련받아야 합니다. 이는 특히 차량이 옆으로 기울어져 있거나 굴러가기 쉬운 위치에 있는 경우, 혹은 다리나 고가도로에서 떨어질 위험이 있는 차량에 특히 해당됩니다.
충돌에 참여한 차량의 대부분은 여전히 뒤집히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구조자는 차량이 땅 위에 모든 바퀴를 가지고 있더라도 안정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차량은 수직 및 수평 움직임을 방지하기 위해 벽돌 쌓기로 안정화되어야 합니다.
수평 움직임을 방지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차량의 바퀴에 바퀴 받침목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차량이 경사면에 있는 경우에는 특히 아래쪽으로 바퀴 받침목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차량이 평평한 땅에 있는 경우 양방향으로 바퀴 받침목을 사용하세요. 바퀴 받침목은 표준 바퀴 받침목, 벽돌 조각 또는 유사한 크기의 물체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퀴 받침목을 보완하기 위해 차량 자체의 기계 시스템을 사용하여 전기적으로 안정화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러한 시스템이 여전히 작동 중인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능한 경우 자동 변속기를 주차 위치로 설정하고 수동 변속기를 기어로 설정하세요. 주차 또는 비상 브레이크를 설정하세요.
차량 안정화에는 차량 프레임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종류의 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잭의 장점 중 하나는 필요한 높이로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지만, 단점 중 하나는 놓는 데 시간이 걸리며 구조자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에어 리프팅 백을 지원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적어도 두 개의 에어 리프팅 백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차량의 양쪽에 하나씩 또는 앞과 뒤에 하나씩 배치되어야 합니다. 사용되는 장치에 상관없이 벽돌 쌓기로 보완해야 합니다.
차량 안정화를 위해 벽돌 쌓기를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형태는 상자 정보입니다. 차량을 지원하고 안정화하기 위해 주로 사용됩니다. 차량과 벽돌 쌓기 간의 견고한 접촉을 보장하기 위해 웨지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안정화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할 때 구조자들은 안정화 장치를 배치하는 동안 자기 몸의 일부를 차량 아래에 놓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차량이 예상치 못하게 떨어질 가능성이 항상 있으므로 누구라도 그 아래에 있는 사람을 다칠 수 있습니다. 벽돌 쌓기 조각은 적용 지점 근처에 놓아야 하며 도구나 다른 벽돌 쌓기 조각을 사용하여 위치를 조절해야 합니다.
가끔 차량은 뒤집힌 상태, 옆으로 눕힌 상태 또는 경사면에 놓인 상태와 같이 직립하지 않은 위치에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구조자들 현장에서는 어떤 조치를 취하기 전에 상황에 대해 더 철저한 평가를 수행해야 합니다. 인력은 각 차량 주변의 즉각적인 지역을 평가하고 전체 현장을 더 자세히 평가해야 합니다. 각 차량을 평가하는 구조자는 차량 내부나 주변의 피해자 수와 그들의 부상 정도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구조자는 또한 차량의 상태를 평가하고 필요한 구조 작업을 결정하고 존재할 수 있는 위험한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상적인 경우 사건에 참여한 각 차량을 평가할 구조자가 있어야 하지만 이것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안정화하는 마지막 단계는 차량 내부의 전기 전원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전원을 차단하기 전에 전기적으로 차량의 창을 내릴 때, 문을 열 때 또는 시트 백을 움직일 때 사용하세요. 하나의 구조자만 사용 가능하고 조사할 차량이 하나 이상인 경우 구조자는 각각을 별도로 점검하고 각 차량의 상황을 사건 지휘관에게 보고해야 합니다.
전원을 차단하는 것은 가능한 한 발화의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 모든 차량에서 중요합니다. 최근 차량에서는 차량의 전기 시스템에 전기를 차단하여 프론트 및 사이드 에어백, 시트 벨트 텐셔너 및 차량의 승객을 보호하기 위한 다른 장치에 전기를 차단해야 합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차량에는 구조자에게 전기 충격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고전압 케이블 및 구성 요소도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의 전류는 144볼트에서 300볼트 이상까지 범위가 있습니다.
점화를 끄고 열쇠를 제거하면 일반 전기 시스템과 고전압 시스템 모두의 전기가 차단됩니다. 접근할 수 없는 경우 차량의 12볼트 배터리의 음극 케이블을 연결 또는 격리하여 전기 시스템과 모든 제약 시스템의 전력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먼저 음극 케이블을 자른 다음 양극 케이블을 자르세요. 각 케이블을 약 50mm 정도 제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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