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네이트 유리 제거
윈드실드 제거는 예전에 많은 추출 작업 중에 표준적으로 사용되었지만, 많은 최신 자동차의 디자인은 윈드실드를 구조적인 구성 요소로 사용합니다. 이러한 차량에서 윈드실드를 제거하면 차량 본체가 심각하게 약화되어 붕괴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을 포함하는 차량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알기 어렵기 때문에 몇몇 소방서에서는 윈드실드 제거를 포기하기도 합니다. 가능하면 윈드실드를 그대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라미네이트 유리 윈드실드나 후면 창문을 제거해야 할 경우, 강화유리로 만들어진 측면이나 후면 창문을 제거하는 것보다는 다소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유리 종류의 차이 때문입니다. 라미네이트 유리로 제작된 윈드실드와 후면 창문은 강화유리 창문처럼 해체되어 떨어지지 않습니다. 새로운 차량의 윈드실드에는 더 많은 라미네이트가 추가되고 있어 이러한 차량의 윈드실드를 자르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유리를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새로운 차량에 대한 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라미네이트 유리를 자르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일반 수작업 도구입니다:
- 에어 치즐 (Air chisel)
- 도끼 (표준 또는 항공 충돌 도끼)
- 왕복 톱 (Reciprocating saw)
- 거친 날이 달린 톱 (Handsaw with a coarse blade)
- 헤이 후크 (Hay hook)
- 윈드실드 톱 (Windshield saw)
노후 차량의 경우, 지붕을 뒤로 접거나 제거하기 전에 전체 윈드실드를 제거합니다. 이 방법은 윈드실드를 절단하는 데 한 명의 구조원이 각각 한 쪽에서 작업해야 합니다. 언제나 소방대원들은 적절한 개인 보호 장비(PPE)를 착용해야 하며, 이에는 보안경이 포함됩니다. 차량 내의 승객과 구조원은 차량 내부를 가리는 방수 덮개나 보호 담요로 덮어야 합니다. 두 명의 구조원이 승객과 차량 내부 구조원 위에 덮개를 놓고 유지해야 합니다. 도구나 유리 파편에 맞을 수 있는 상황에서 차량 내부의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백보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강화유리 제거
강화유리로 제작된 측면 및 후면 창문을 제거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간단한 작업입니다. 이러한 창문은 창문의 아래 모퉁이에 날카로운 뾰족한 물체로 타격하거나 창문의 아래 모퉁이에 넣은 스프링 로드 센터 펀치로 쉽게 깰 수 있습니다. 센터 펀치를 사용할 때는 펀치를 들고 있는 손을 반대편 손으로 지원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유리가 깨질 때 구조원들이 유리에 손을 넣지 않고 펀치가 창문 근처에 있는 피해자에게 닿지 않도록 방지합니다. 표준 센터 펀치나 Philips 나사 드라이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망치나 못 고무 망치로 창문에 박아 넣어야 합니다. 할리건 도구나 픽-헤드 도끼의 픽 앤드도 다른 대안이 없을 경우 작동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유리가 깨지면 대부분은 바닥으로 떨어질 것입니다. 피해자에게 기본 액세스를 얻기 위해 창문을 깨야 할 경우 피해자에서 최대한 먼 곳을 선택하십시오.
깨진 유리를 통제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한 가지 방법은 유리를 깨기 전에 창문에 자립 접착 페이퍼 시트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유리와 같은 속성을 갖도록 창문에 부착됩니다. 한 번 페이퍼를 붙이면 앞서 설명한 대로 창문을 깰 수 있고 대부분의 유리 조각이 페이퍼에 달라붙어 창문을 하나의 유닛으로 제거할 수 있게 됩니다.
유리를 제어하는 또 다른 방법은 유리에 라미네이트 형식의 코팅을 형성하는 에어로졸 스프레이 접착제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이 코팅은 몇 초 내에 고정되며 유리를 시트 형태로 깨고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런 다음 유리를 작은 조각 대신 시트 형태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후면 창문 작업 시, 구조원들은 일부 후면 창문이 강화유리이고 일부는 라미네이트 유리일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만약 후면 창문이 강화유리 제거 기술에 응답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아마 라미네이트 유리이며 윈드실드 제거와 유사한 방식으로 제거해야 할 것입니다.
지붕과 문 제거
특정 사고의 해체 절차는 상황에 따라 다양합니다. 흔한 과정 중 하나는 응급 의료 인력이 피해자에게 더 나은 액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차량의 지붕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A, B 및 C 라벨은 차량 문 포스트에 앞에서 뒤로 할당됩니다. A 포스트는 차량의 앞문이 본체에 연결된 부분입니다. B 포스트는 네 개 문이 있는 차량의 앞과 뒷문 사이의 포스트이거나 두 개 문이 있는 차량의 문 손잡이 부근에 가장 가까운 포스트입니다. C 포스트는 네 개 문이 있는 차량의 뒷문의 손잡이 가까이에 있는 포스트입니다. 두 개 문이 있는 차량의 경우, 뒷 지붕 포스트는 C 포스트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제거는 지붕 포스트를 모두 절단하고 지붕 전체를 제거하거나, 지붕 포스트를 모두 절단하고 뒷문 열림 부위 상단에 경감 슬롯을 만들어 지붕을 트렁크 위로 접는 방식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차량 구조에 사용된 플라스틱과 같은 새로운 재료는 지붕을 구부러지게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지붕 포스트를 자르고 전체 지붕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일체형 차량은 지붕이 제거될 때 붕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차량이 본체를 손상하기 전에 충분히 지지되어야 합니다. 차량의 B 포스트 아래에 세 번째 단계 블록을 놓아야 합니다.
문은 손잡이 쪽에서 열거나 경직기 쪽의 틈새에 스프레더를 삽입하여 완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외부 문 패널이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경우, 구조원은 이 외부 스킨을 제거하여 금속 프레임에 액세스해야 할 수 있습니다. 구조원은 또한 커튼 백 이니셔터나 복합 금속 프레임을 확인하기 위해 내부 플라스틱 몰딩을 제거해야 할 수 있습니다. 문 힌지를 자르거나 잠금장치를 손상시키거나 문 잠금장치를 흔들어 문을 열기 위해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시 보드 이동
전면 충돌 후, 환자들은 종종 핸들 밑이나 대시 보드 아래에 껴 있습니다. 환자를 해방시키려면 구조원은 전면 좌석에 앉은 사람들로부터 대시 보드 전체를 이동하거나 굴러가야 합니다.
대시 보드를 이동하거나 굴리는 것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각 방법은 차량의 상태, 사용 가능한 도구 및 현지 정책 및 절차에 따라 다릅니다. 문을 제거한 후 A 포스트에 경감 절단을 수행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연장 램 또는 잭을 문 앞에 위치시켜 대시 보드를 이동하거나 굴릴 수 있습니다. 일체형 차량의 경우 A 포스트의 기저에 크리빙(cribbing) 또는 다른 적절한 간격 재료를 삽입하거나 풀 프레임 차량의 경우 프레임과 본체 사이에 간격을 두어 대시 보드가 원래 위치로 돌아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연장 램 또는 잭을 축소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절차는 종종 윈드실드를 제거하지 않고, 지붕을 제거하거나 휘어지게 하지 않고, 종종 단 하나의 문만 제거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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